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HIG

[Human Interface Guidelines]Themes

unside 2021. 10. 5. 20:00

 

iOS Design Themes

  1. Clarity(명쾌함)
    • 텍스트는 모든 기기에서 읽혀야함
    • 아이콘은 정확해야하며 기능에 초점을 맞춰야한다
  2. Deference(존중)
    • 실제와 같은 동작은 헷갈리지 않는 상호작용을 도와줌
    • 일반적으로 컨텐츠는 전체화면, 때때로 반투명과 흐름을 이용해 더 많은 것을 암시 할 수 있음
    • 컨텐츠를 우선시 하기 위해 베젤, 그라디언트, 그림자의 사용은 최소화하고 인터페이스를 밝게 유지
  3. Depth(깊이)
    • 시각적 레이어와 동작은 계층(깊이)를 알기 쉽게 전달하고 이해를 도움
    • 기능 및 추가 컨텐츠에 대한 엑세스를 가능하게 함

Design Principles

  1. Aesthetic Integrity(심미적인 무결성)
    • 앱의 모양과 동작이 기능과 얼마나 잘맞는지 나타냄
    • 집중력을 요구하는 앱은 눈에 거슬리지 않는 그래픽
    • 게임과 같은 몰입형 앱은 재미와 흥분(Excitement)를 재공하는 그래픽
  2. Consistency(일관성)
    • 시스템 제공 인터페이스 요소, 잘 알려진 아이콘, 표준 텍스트 스타일 및 통일된 용어를 사용하여 익숙한 표준과 패러다임을 구현
    • 사람들이 기대하는 방식(예상하는 방식)으로 작동
  3. Direct Manipulation(직접적인 조작)
    • 직접적인 조작은 사람들을 끌어 들이고 이해를 도움
    • 즉각적이고 가시적인(눈에보이는) 행동 결과를 볼 수 있음
  4. Feedback(피드백)
    • 행동의 인지를 알려주고 결과를 통해 사람들에게 정보를 제공함
    • 탭(tapped) 될 때 잠시 강조 됨
    • 프로그레스(progress indicator)는 장기적인 실행 작업의 상태를 알려줌
    • 애니메이션과 소리는 행동의 결과를 명확하게 보여줌
  5. Metaphors(은유적)
    • 사람들은 친숙한 경험에 대한 메타포(Metaphor)의 경우 더 빠르게 학습함 - 즉, 사람들은 앱상의 경험이 현실에서 겪은 경험(책을 손으로 쓸어 넘김 등)과 유사하면 해당 경험을 바탕으로 빠르게 학습한다
    • 예) 컨텐츠를 드래그 앤 스와이프(Drag and Swipe), 스위츠의 토글(Toggle), 슬라이더의 이동(Slider), 스크롤로 값을 조절(Scroll)
  6. User Control(유저의 제어)
    • 앱이 아닌 사람들이 제어를 함
    • 앱은 결정이 아닌 행동을 제안하고 위험한 결과에 대한 경고를 함 (앱이 의사결정을 내리는것은 잘못된 것임)
    • 좋은 앱은 밸런스가 좋은 앱임
    • 앱은 사람들이 제어를 하고 있다고 느끼게끔 만든다

https://developer.apple.com/design/human-interface-guidelines/ios/overview/themes/

 

Themes - iOS - Human Interface Guidelines - Apple Developer

iOS Design Themes As an app designer, you have the opportunity to deliver an extraordinary product that rises to the top of the App Store charts. To do so, you'll need to meet high expectations for quality and functionality. Three primary themes differenti

developer.apple.co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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